타임으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의 단어: 52개

두 글자:1개 세 글자:10개 네 글자:48개 다섯 글자:32개 🍓여섯 글자 이상: 52개 모든 글자:143개

  • 심플 리액션 타임 : (1)하나의 자극 신호에 대하여 하나의 반응만을 요구할 때 측정되는 반응 시간. 예를 들면, 100미터 달리기에서 출발 신호를 받고 출발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이에 해당한다.
  • 소프트 리얼타임 : (1)주어진 작업은 반드시 시간 안에 처리해야 한다는 제약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데드라인을 넘긴다 하더라도 치명적인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는 실시간 시스템.
  • 웨이스트 타임 : (1)축구에서, 고의로 시간을 보내며 경기를 늦추는 행위.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행위로, 심판의 판단에 따라 주의나 경고를 받게 된다.
  • 조달 리드 타임 : (1)물품의 구매 발주가 이루어진 이후 납품 재고로서 사용할 수 있게 되기까지의 기간.
  • 노이즈 게이트 홀드 타임 : (1)음의 레벨 변화에 관계없이 노이즈 게이트의 게이트가 항상 열려 있는 시간. 예를 들어, 이 시간이 3초이면 음 레벨 변화에 관계없이 게이트는 3초 동안 열려 있다.
  • 포르타멘토 타임 : (1)포르타멘토 효과의 속도를 조절하는 장치.
  • 컴프레서 홀드 타임 : (1)프로그램 레벨이 스레숄드 이상에서 이하로 감소하더라도 일정한 게인 감소를 유지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파라미터.
  • 헤드 로드 타임 : (1)자기 디스크 기록 장치에서 헤더를 특정의 트랙 위로 이동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 노이즈 게이트 어택 타임 : (1)다이내믹 프로세서인 노이즈 게이트의 게이트가 열리는 시간. 이 시간이 빠르면 악기의 어택음이 바로 통과하지만, 시간을 느리게 설정하면 어택음의 상당 부분이 손실된다.
  • 공급자 리드 타임 : (1)공급자가 주문을 받은 후부터 선적 또는 납품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
  • 엑스트라 타임 : (1)축구 경기 따위에서 경기 중에 경기 외의 일로 소비된 시간.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정해진 시간이 끝난 후에 심판의 판단에 따라 얼마간 경기 시간을 연장한다.
  • 엔지니어링 타임 : (1)일상 점검 혹은 컴퓨터가 고장 난 경우에 고장 수리나 예방 보수를 위하여 컴퓨터를 정상 가동시키지 않은 시간.
  • 컴프레션 어택 타임 : (1)스레숄드 이상의 신호 레벨이 지정된 비율로 감소하는 데 걸리는 시간 혹은 속도.
  • 파이트 올 더 타임 : (1)권투에서, 상대편에게 공격할 기회를 주지 않고 계속해서 공격하는 일.
  • 시스템 임프루브먼트 타임 : (1)새로운 구성 요소를 설치하고 시험하기 위해 기계를 중단시킨 시간과 기존의 부품을 변경하기 위해 기계 작동을 중지한 시간. 기계의 정상 가동을 위하여 위 조작에 수반되는 모든 시험 시간을 포함한다.
  • 스테이션 타임 : (1)승무원과 승객을 태우고 화물을 싣고서 비행을 준비하는 시간.
  • 완료 리드 타임 : (1)고객의 주문이 접수된 이후, 제품의 생산에 착수하는 시점부터 완성 시점까지 걸리는 시간.
  • 리스폰스 타임 : (1)시스템에 대하여 조회나 요구 따위의 명령을 입력하고 나서 응답이 시작되기까지 걸린 시간.
  • 누적 리드 타임 : (1)하나의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총 소요 시간.
  • 유효 머신 타임 : (1)실제 사용 여부에 상관없이, 컴퓨터의 전원이 켜져 있는 동안의 시간. 즉,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말한다.
  • 턴어라운드 타임 : (1)사용자가 자료를 컴퓨터로 보낼 때부터, 컴퓨터에서 데이터가 처리되고 결과를 사용자에게 되돌려줄 때까지 걸리는 시간. (2)작업을 계산 센터에 제출하고부터 결과를 받을 때까지 경과한 시간. 통신에서 반이중 회로를 사용하는 경우, 송ㆍ수신의 방향을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시간이다. (3)하나의 일을 완전히 끝마치는 데 걸리는 시간. 예를 들면, 처리할 사건의 발생에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것을 컴퓨터에 입력하여 처리한 결과를 필요한 장소에 전송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말한다. (4)프로그래머가 시험하거나 계산할 목적으로 컴퓨터에 작업 내용을 입력하고 그 결과를 얻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
  • 컴프레션 릴리즈 타임 : (1)압축된 신호 레벨이 이전의 정상 게인으로 복원되는 데 걸리는 시간.
  • 머신 스포일드 타임 : (1)컴퓨터 작업 수행 도중, 컴퓨터의 이상으로 인하여 산출물을 완성할 수 없게 되거나, 쓸모없는 결과가 만들어지거나 작업이 지연되어 낭비되는 시간.
  • 이십 초 작전 타임 : (1)농구에서, 정규 작전 시간 외에 각 팀에게 20초 동안 주어지는 작전 시간. 1ㆍ2쿼터에 1회, 3ㆍ4쿼터에 1회가 주어진다. 단, 연장전에서는 3ㆍ4쿼터에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다.
  • 리와인드 타임 : (1)자기 테이프를 처음 위치로 되감는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
  • 얼럿티드 프랙티스 타임 : (1)농구에서 팀이나 개인에게 할당된 훈련 시간. 개인과 팀의 발전을 위해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훈련을 진행해야 한다.
  • 굿 플레잉 타임 : (1)크리스마스나 연말 따위처럼 많은 관객이 영화를 관람하는 시기. 높은 흥행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상영 기간이다.
  • 레코드 체크 타임 : (1)테이프에서 레코드 전송을 검증하는 데 필요한 시간. 이 시간은 테이프 속도나 재기록 헤드 간의 간격에 의하여 좌우된다.
  • 자동 재폐로 데드 타임 : (1)개로 작동 중에 있는 모든 극에서 최종적으로 아크가 소멸하는 순간부터 연이어 일어나는 폐로 작동 중에 있는 여타의 극에 전류가 처음으로 재생성될 때까지의 경과 시간.
  • 프로덕션 타임 : (1)컴퓨터가 고장이나 오작동 또는 중요한 오류 없이 적절히 실행되어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사용한 시간.
  • 보충 리드 타임 : (1)제품의 재주문이 결정된 시점부터 제품의 이용이 가능한 시점까지 소요된 전체 시간.
  • 리사이클 타임 : (1)사진에서, 스트로보 따위가 1회 발광한 후 다음 발광이 가능하도록 콘덴서에서 충전하는 시간.
  • 하드 리얼타임 : (1)경성 실시간 제약 조건을 사용해 작동하는 컴퓨터 시스템. 핵 발전소, 화학 공장, 미사일 발사 제어 시스템이 이에 해당된다.
  • 인스트럭션 타임 : (1)중앙 처리 장치에서, 명령어를 주기억 장치로부터 꺼내어 명령어 주소 레지스터에 저장하는 데 걸리는 시간. 명령어 사이클의 전반이다.
  • 저스트 인 타임 : (1)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낭비 요인을 제거하거나 최소화함으로써 원가를 절감하고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생산 방식. 제조업체가 부품업체로부터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수량만큼 부품을 공급받아 재고가 없도록 하는 재고 관리 시스템이다.
  • 이동 리드 타임 : (1)생산 과정에서 부품이 이전 공정에서 다음 공정으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
  • 크레인 사이클 타임 : (1)통상적인 하역 작업을 위하여 크레인이 짐을 한 번 싣거나 내리는 데 필요한 시간.
  • 노이즈 게이트 릴리스 타임 : (1)다이내믹 프로세서인 노이즈 게이트의 게이트가 닫히는 시간. 예를 들어 이 시간이 2초인 경우, 스레숄드 이상의 레벨이 스레숄드 이하로 떨어질 때 게이트가 2초 동안 천천히 닫힌다.
  • 테어다운 타임 : (1)작업이 완료된 후 테이프, 디스크 팩, 카드 덱 및 용지를 제거하고, 시간 카드를 천공하는 일 따위에 소요되는 시간.
  • 세컨더리 래그타임 : (1)래그타임과 스트라이드 피아노에서 흔히 사용되는 리듬 형태. 4분의4 박자 곡에서 두 마디의 8박자를 3박자, 3박자, 2박자로 나눈 리듬 패턴으로 주로 왼손 반주에 많이 사용된다.
  • 생산 리드 타임 : (1)생산 명령이 나온 후 생산이 개시되고 제품이 완성되어 언제라도 출하 가능한 상태가 될 때까지 필요한 시간.
  • 수요 충족 리드 타임 : (1)수요자의 구매욕이 형성된 때부터 그것이 충족되기까지 걸리는 시간.
  • 재가공 리드 타임 : (1)창고에 있는 자재나 공급업자가 소유하는 자재를 다시 인공적으로 처리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제품의 질을 높이는 데 필요한 시간.
  • 셀렉트 리액션 타임 : (1)두 개 이상의 자극이 제시되고 각각의 자극 신호에 대하여 다른 반응을 요구할 때 측정되는 반응 시간. 농구에서 공격수가 수비수의 움직임에 따라 다른 공격 방향을 선택하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한다.
  • 정규 작전 타임 : (1)농구에서, 각 팀에게 정식으로 작전을 펼 수 있도록 주어지는 시간. 1회에 40초씩 1ㆍ2쿼터에 1회, 3ㆍ4쿼터에 2회가 주어진다. 연장전에서는 남아 있는 횟수와 상관없이 1회만 이용할 수 있다.
  • 오버래핑 타임 : (1)국제 금융 시장 간의 시차로 영업 시간이 겹쳐지면서 계속 이어지는 것.
  • 워크스테이션 사이클 타임 : (1)생산 라인의 끝에서 볼 때 완제품과 완제품 사이의 균일한 시간 간격.
  • 구매 리드 타임 : (1)구매에 소요되는 총시간. 주문 준비 및 주문서 발행 시간, 외부 판매업자의 상품 조달 시간, 운송 시간, 인수 및 검사 시간, 입고 시간이 포함된다.
  • 컴프레션 리커버리 타임 : (1)압축된 신호 레벨이 이전의 정상 게인으로 복원되는 데 걸리는 시간.
  • 스토피지 타임 : (1)축구 경기 따위에서, 경기 중에 경기 외의 일로 소비된 시간.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정해진 시간이 끝난 후에 심판의 판단에 따라 얼마간 경기 시간을 연장한다.
  • 메모리 사이클 타임 : (1)기억 장치의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해 주소를 지정하고 해당 데이터를 판독하여 읽거나 기록하는 등의 과정을 거친 후 다음 기억 장치의 데이터에 접근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
  • 디스크리미네이션 리액션 타임 : (1)두 개 이상의 자극이 제시된 상황에서, 어느 특정한 자극에 대해서만 반응하는 데 걸리는 시간. 예를 들면, 야구에서 투수가 던진 공 가운데에서 타자가 스트라이크에만 반응하여 스윙하는 경우 따위이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295개) : 타아, 타악, 타안, 타애, 타액, 타약, 타양, 타어, 타언, 타역, 타옥, 타올, 타용, 타우, 타울, 타워, 타원, 타월, 타위, 타유, 타율, 타읍, 타의, 타이, 타인, 타일, 타임, 타입, 탁아, 탁약, 탁어, 탁언, 탁업, 탁연, 탁엽, 탁예, 탁오, 탁용, 탁원, 탁월, 탁위, 탁유, 탁음, 탁의, 탁이, 탄알, 탄압, 탄앙, 탄약, 탄언, 탄연, 탄요, 탄우, 탄원, 탄육, 탄음, 탄이, 탄익, 탄일, 탈양, 탈어, 탈염, 탈엽, 탈영, 탈오, 탈옥, 탈옹, 탈위, 탈유, 탈음, 탈의, 탈이, 탈인, 탈일, 탐악, 탐애, 탐어, 탐오, 탐욕, 탐위, 탐음, 탐익, 탑언, 탑연, 탑영, 탑옥, 탑용, 탑인, 탕아, 탕액, 탕약, 탕양, 탕연, 탕옥, 탕왕, 탕요, 탕욕, 탕용, 탕위, 탕일 ...

실전 끝말 잇기

타임으로 시작하는 단어 (89개) : 타임, 타임 게이트, 타임드 프린트, 타임 디비전, 타임라인, 타임래그, 타임래그 퓨즈 링크, 타임 랩스 애니메이션, 타임 레이스, 타임 레지스터, 타임 리미티드 데모, 타임리 에러, 타임리코더, 타임 리프, 타임리 히트, 타임 마케팅, 타임머신, 타임 밸류, 타임 버킷, 타임 베이스드 이펙트, 타임 볼륨 레이트, 타임 샷, 타임 서비스, 타임셰어링, 타임셰어링 모니터, 타임셰어링 모니터 시스템, 타임셰어링 시스템, 타임셰어링 제어 태스크, 타임쉐어링 시스템, 타임스 비치 사고 ...
타임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8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타임으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 단어는 5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